다같이多가치

2025년 세계 지도자들에게 영향을 준 책 16권 2

2025년, 세계 지도자들은 고민거리가 많았다. 세계경제포럼(WEF)에 의하면, 여러 지도자들은 책에서 해답을 찾았음을 보여준다. 다국적 기업의 대표부터 창업자, 교수에 이르기까지 지도자나 대표들의 사고 방식, 행동, 그리고 리더십을 변화시킨 책들이다.

지금 이 순간 이해하기

▲도플갱어(Doppelganger: A Trip into the Mirror World)
저자: Naomi Klein
추천자: 청년기후정의기금(Youth Climate Justice Fund)’의 공동 국장 메테니에르(Nathan Méténier)

 

 

 

“우리가 처한 이 순간을 이해하는 데 있어, 민주주의가 어떤 상태인지, 그리고 세계의 불평등이 어떤 수준인지 바라보는 것은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지금은 우리가 어수선한 사회와 업무 분야 너머를 생각하고, 우리와 생각이 다른 사람들과 진지하게 소통해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너무 한쪽으로 밀어붙이게 되고, 그에 대한 반발이 지나치게 커져 지금까지 이루어낸 많은 성과가 되돌려질 수 있어요.”

 

 

 

▲무한의 시작(The Beginning of Infinity: Explanations That Transform the World)
저자: David Deutsch
추천자: 하버드대학교 인지심리학자 핑커(Steven Pinker)

 

 

“저자는 물리학자입니다. 특히 양자 컴퓨팅 분야의 전문가이기도 하죠. 하지만 그의 연구는 진보라는 개념 자체에 대한 합리적인 근거를 제시해요. 어떻게 진보가 가능할까요? 제 생각에 그는 누구보다도 아이디어의 본질, 현실의 본질이 무엇인지, 그리고 그것이 어떻게 진보를 가능하게 하는지 깊이 고민해 온 사람입니다.”

 

 

 

자아성찰

▲도파민형 인간(The Molecule of More)
저자: Daniel Z Lieberman, Michael E Long
추천자: 인재 관리 및 직장 개발 플랫폼 최고경영자 카탄포우시(Kian Katanforoosh)

 

 

“이 책은 많은 기업가들이 문제를 해결하고 미지의 것을 알려진 것으로 만들려고 노력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 우리 모두는 경쟁심에 불타 또 다른 미지의 것을 찾고 또 다른 문제를 해결하려고 애씁니다. 저는 항상 특정한 목표를 쫓고 다음 목표를 향해 나아가느라, 정작 목표를 달성했을 때 축하하는 것을 잊어버린다는 걸 깨달았어요. 그래서 저의 팀과 저는 기회가 될 때마다 작은 성공이라도 함께 축하하기로 약속했습니다.”

 

 

 

▲창업가 번스타인(It’s Sid Bernstein Calling)
저자: Sid Bernstein, Arthur Aaron
추천자: 수직형 주차 스타트업 스택 모빌리티(Stak Mobility)의 최고경영자 겸 공동 창업자, 파월(Diallo Powell)

 

 

“전형적인 창업가 이야기가 아닙니다. 번스타인은 우드스탁 페스티벌의 기획자였고, 음악 산업이 보여줘야 하는 예지력을 갖고 완전히 바꿔놓았죠. 창업가들이 영감을 받고 자신감을 가지되, 그 과정에서 수많은 실패를 겪게 될 것이라는 사실을 알았으면 합니다. 책에는 그가 얼마나 많이 실패했는지에 이야기가 많이 나옵니다. 엄청난 성공을 거둔 후에도 바로 다음 단계에서 큰 실패를 겪었지만, 그는 포기하지 않고 계속 도전했어요. 저는 바로 그 부분이 책에서 가장 와닿는 부분입니다.”

 

 

 

▲미움받을 용기(The Courage to Be Disliked)
저자: Ichiro Kishimi, Fumitake Koga
추천자: 시스코 부사장 겸 최고 고객 경험 책임자, 센토니(Liz Centoni)

 

 

“우리가 자주 이야기하지 않는 것은 바로 우리에게 있는 주체성, 즉 힘입니다. 자신이 그런 주체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여러 사람들의 생각에 휩쓸릴 필요가 없어요. 단순히 인정받는 것, 회의실에서 가장 큰 목소리를 내는 것만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의도적인 행동이에요. 자신이 보여줄 수 있는 진정성을 알고, 그것이 주는 힘과 주체성을 깨닫는 것입니다.”

 

조미경 글로벌 수석전문기자

< PREV [홍순원 칼럼] 사교육의 몰락과 공교육의 미래
 
NEXT > 2025년 세계 지도자들에게 영향을 준 책 16권 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