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부모교육-인문학캠퍼스 진행…9월 17일부터 매주 수요일
지역사회교육실천본부가 지역주민을 위한 무료 강좌 ‘수요아카데미’를 오는 9월 17일부터 11월 26일까지 매주 수요일 서울 영등포구 KCEF타워 3층 커뮤니티홀에서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전과 오후 두 개 과정으로 구성돼, 세대와 관심사에 따라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오전 강좌(10시 30분~12시 30분)는 ‘뭔가 다른 MZ부모교육’으로, 자녀 양육에 고민이 많은 MZ세대 부모를 대상으로 한다. 세대별 특성과 사회 변화에 맞춰 새로운 관점에서 자녀의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는 내용이 포함된다.
오후 강좌(2시 30분~4시 30분)는 ‘인문학 캠퍼스’로, 유익한 삶을 추구하는 성인을 위한 인문 소양 교육이다. 초고령사회에 필요한 시민의 역량과 리더십을 기르는 데 중점을 두고, 참여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돕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수요아카데미’는 한국지역사회교육재단의 KCEF 장학사업 일환으로 전액 무료로 운영된다.
지역사회교육실천본부 관계자는 “부모와 성인 모두가 각자의 삶의 단계에서 필요한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의미 있는 교육의 장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참가 신청은 네이버폼을 통해 가능하며, 안내지 상단에 삽입된 QR코드로도 접속할 수 있다.
원종성 편집국장